디모의 코딩 실전편
이번 강의 복습
1.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낮은 버전을 유지하여 많은 디바이스를 수용할 수 있도록 어플을 제작하도록 한다.
2. drawable-xxxhdpi 는 가장 높은 픽셀 밀도에 대응하는 drawable-resource 폴더 이름이며, resource 폴더는 안드로이드 framework 에 의해 이미 지정된 이름들만 사용할 수 있다.
비트맵에 대한 자료는 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training/multiscreen/screendensities?hl=ko 에 참고하도록 한다.
3. Launcher Activity
앱이 시작할 때 실행할 액티비티로 지정하는 옵션인데 Splash Activity 로 구글에 검색해도 많은 자료들이 나온다.
4. Intro
상세한 설명은 아래 디모의 코딩 링크를 참조하여 제작하여 주세요 ^^
IntroActivity.kt 는 안드로이드 앱을 띄우는 Window 의 속성을 변경하여 시스템 UI를 숨기고
전체화면으로 표시하는 코드이다.
Handler 는 Runnable을 실행하는 클래스인데
Runnable은 캡처와 같이 병렬 실행이 가능한 쓰레드를 만들어주는 클래스이다.
Runnable 이 실행되면 ListActivity로 이동하는 코드이다.
5. DetailActivity
다음 화면은 Type을 Scrolling Activity로 생성한 화면이다.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을 하면 전과 후의 모습을 알 수 있다.
디모의 코딩 실전편 1강 복습 완료
강의 천천히 따라 해보고 복습해보세요 !!
구독자로서 정말 좋습니다 ㅠㅠ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HMGJMwwlSPQ&t=2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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