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un main() {
var a = Person("박보영", 1990)
var b = Person("장원영", 2004)
a.introduce()
b.introduce()
}
// 인스턴스란 클래스를 이용해서 만들어 내는 서로 다른 속성의 객체를 지칭하는 용어
class Person (var name:String, val year:Int){
fun introduce(){
println("안녕하세요, ${year}년생 ${name}입니다.")
}
}
코틀린은 객체지향 언어를 기반으로 함수형 언어의 장점을 흡수한 실용적인 언어다.
클래스를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
출처
'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흐름제어와 논리연산자 (0) | 2019.12.01 |
---|---|
반복문과 증감연산자 (0) | 2019.12.01 |
조건문과 비교연산자 (0) | 2019.12.01 |
타입추론과 함수 (0) | 2019.12.01 |
형변환과 배열 (0) | 2019.12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