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QT) 배운 것 정리 중
2020-09-17
생성자(Constructor)
- 개체를 생성할 때 수행할 기능을 정의하는 특별한 메서드
- 생성자는 반환 형식을 개발자가 정할 수 없음
- 메서드 이름을 형식 이름과 같게 정의 함
- 재정의 가능
소멸자(Destructor)
- 개체를 소멸할 때 수행할 기능을 정의하는 특별한 메서드
- 소멸자는 반환 형식을 개발자가 정할 수 없음
- 메서드 이름은 "~" 형식으로 지정
- 재정의 가능
오버라이딩
- 부모 클래스 함수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기능을 실행할 때 함수를 자식 클래스에 같은 이름,
매개변수로 재정의 해서 사용하는 것.
- 재정의
- 메서드 이름: 동일, 매개변수, 타입: 동일, 리턴 타입 동일
오버로딩
- 같은 이름의 함수에 매개변수를 다르게 사용하여 매개변수에 따라 다른 함수가 실행되는 것.
- 메서드 이름 : 동일 , 매개변수, 타입 : 다름 , 리턴 타입 : 상관 없음
명시적 키워드(explicit keyword)
- 자신이 원하지 않은 형 변환이 일어나지 않도록 제한하는 키워드
- 쉽게 말해, 개발자가 A 라는 함수에 인자를 int a 라는 것을 지정해놓은 것을 double a 로 형 변환이 일어나지
않게할 수 있음.
nullptr
- null pointer 라고도 함.
- null 값을 가진 포인터
- 다른 값을 지정하지 않을 때 포인터를 null 값으로 초기화하면 됨
new 와 delete
- 생성을 하였으면 삭제를 해주어야 한다.
- 메모리 누수 방지를 위한 것 -> 메모리는 쓰면 다시 되돌려주어야 함
변수선언
- 변수선언할 때는 왠만하면 멤버변수로 알아보기 쉽게 선언한다.
- 예를들면, m_titleBar 처럼 !